STEP1
이용약관 동의 가 필요합니다.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 및 정보이용에 동의해주세요.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한진(이하 “한진”)과 한진이 제공하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관계를 설명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의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 : 상품 집하, 배송 및 반품 등의 업무를 수반하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시스템 :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구축한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④ 계정 : 이용자가 회사의 사이트에 회원가입하여 부여 받은 계정을 의미합니다.
⑤ 집하 : 이용자가 접수한 상품을 회사가 수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⑥ 배송 : 회사가 수거한 상품을 이용자로부터 구매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⑦ 반품 :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단순 변심, 상품의 훼손, 오배송 등의 사유로 상품을 회송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⑧ 사이트 : 한진 원클릭 홈페이지(hanjinoneclick.co.kr)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사이트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사이트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의 성립 및 제한제4조 (서비스 이용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의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① 본 약관에 대한 동의
② 본인 인증 및 가입 정보 입력
③ 가입 완료 및 서비스 이용 신청
2.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정보를 사실대로 기재한 가입 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입 신청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필요 사항을 기재하여야 하며,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의 철회)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철회(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의무가 모두 종결되는 시점에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거부하거나 이용자에게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상황에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심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자는 본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완료 후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 사항을 기재하여 서비스 신청을 완료합니다. 서비스 신청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본인의 실제 정보로 간주되며 정보가 허위이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물품 집하)
1. 이용자는 사이트 및 전용 시스템(이하 “n-Focus” 또는, “S-Focus”)을 통해 집하지 주소와 품목, 내품가 등 서비스를 위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한진은 정보를 제공한 이용자에 한하여 고객번호를 승인하고, 고객번호가 승인되면 해당 이용자는 n-Focus(또는, S-Focus)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각 고객번호당 1개의 집하지 주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집하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집하지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집하지 변경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변경된 정보에 따라 운송료가 자동 적용됩니다.
3. 화물의 품목, 규격, 중량, 포장상태 등이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거나 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한진은 이용자에게 재포장을 요청 또는 운송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접수 품목 | 접수 규격 | 이용 실적 | 운송료 |
---|---|---|---|
일반공산품 | 세 변의 합 100cm, 중량 5kg 이하 (슬라이딩 운임 적용 규격) |
전월 501Box 이상 | 2,650원 |
전월 101Box 이상 | 2,900원 | ||
전원 100Box 이하 | 3,300원 (기본 요금) |
||
전월 30Box 이하 | 4,500원 | ||
세 변의 합 120cm, 중량 10kg 이하 | 없음 | 4,500원 | |
세 변의 합 140cm, 중량 15kg 이하 | 없음 | 5,600원 | |
신선공산품 | 세 변의 합 100cm, 중량 5kg 이하 | 없음 | 3,500원 |
세 변의 합 120cm, 중량 10kg 이하 | 없음 | 4,800원 | |
세 변의 합 140cm, 중량 15kg 이하 | 없음 | 5,900원 |
1. 화물의 규격과 중량, 물량에 따라 위 운송료를 적용하며, 제주도 또는 도서지역의 경우 운송료가 추가됩니다.
① 세 변의 합 100cm, 중량 5kg 이하 규격은 매월 5일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운임이 변경됩니다. (단, 반품은 이용 실적으로 반영되지 않음)
② 세 변의 합 100cm, 중량 5kg 이하 규격은 회원가입 후 1개월간 기본 요금 3,300원이 적용됩니다. (즉, 1개월 미만인 경우 전월 이용 실적이 30Box 이하여도 운임이 4,500원으로 변경되지 않음)
③ 제휴사 이용자인 경우 전월 이용 실적이 전월 30Box 이하여도 운임이 4,500원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④ 제주 (+3,000원), 도서 (+5,000원) 발송 건은 추가 요금이 부가됩니다.
⑤ 일반 공산품과 신선식품을 모두 취급하는 경우 신선식품 택배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선식품은 일정 기간 경과 시 상품의 변질이 발생하는 상품, 농/수/축산물, 아이스 박스로 포장된 상품, 그외 신선도를 요구하는 모든 상품을 의미)
⑥ 유리, 연질과일, 인화성 물질, 창작물, 내품가 50만원 이상 등 택배 접수 지침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은 접수 불가합니다. (임의 접수 시 보상 불가)
⑦ 제9조 취급조건에 명시되어 있는 접수 불가 품목 접수 및 규격별 정해진 운임을 미준수하여 택배를 접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운영 시스템 사용 제한)
2. 이용자는 제2조 1항을 위반하여 발생된 모든 영업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한진은 위반 화물의 요율표 상 규격에 해당하는 요율을 청구할 수 있다. 단, 화물의 규격이 해당하는 요율이 없을 시 한진의 내부지침에 기초하여 요율을 산정한다.
3. 일반 공산품의 경우 고객번호 최초 승인일 기준 1개월 이상 경과된 후 매월 5일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운임이 변경됩니다. 고객번호 최초 승인일 기준 익월 4일까지 건당 3,300원의 기본 운송료를 적용하며, 승인일이 당월 1일 이후인 경우에는 익월 5일에 운임이 인상되지 않습니다. 예외 사항으로, 승인일이 당월 1일 이후이며, 101Box 이상, 또는 501Box 이상 출고한 경우 익월 5일 2,900원, 2,650원으로 각각 운송료가 인하됩니다.
4. 일반 공산품의 전월 발송 물량이 30Box 이하인 경우 매월 5일 건당 4,500원의 일반 개인택배 요금을 적용하며, 전월 31Box 이상 출고가 확인되면 매월 5일 건당 3,300원으로 운임이 인하됩니다. 예외 사항으로, 승인일이 당월 1일 이후이며, 30Box 이하 출고한 경우 익월 5일 4,500원 인상을 유예하여 3,300원 기본 운송료가 적용됩니다.
5. 서비스 제공 중이라도 운송료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한진은 요율을 조정할 수 있다.
제8조 (정산 및 결제)
1. 한진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역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증빙자료가 있는 내역에 대해 물품 발송 시 운송료를 선불 지급합니다.
2. 이용자가 별도의 사유 없이 운송료 결제를 1일 이상 지연하는 경우 한진은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한진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현금 결제 건에 대해 현금영수증을 제공하며, 신용거래가 필요한 경우 별도의 택배 운송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제9조 (취급 조건)
1. 본 서비스는 세 변의 합 140cm, 중량 15kg 이하의 일반 공산품, 신선식품을 취급합니다.
2. 이용자는 발송할 물품을 박스, 폴리백, 파우치, 아이스박스 등과 같은 포장재를 이용하여 물품의 특성에 맞게 물품을 포장하여야 합니다. 포장 상태가 부적합하거나 허용된 규격을 초과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3. 이외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취급이 제한된 품목을 알려 드립니다. 아래의 취급 제한 상품을 이용자가 임의로 발송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운송물 1개의 가액이 3백만원을 초과 하는 경우 (운송불가)
② 운송물이 화약류, 인화물질(신나 등), GAS주입상품 등 폭발 및 발화위험 상품
③ 운송물이 밀수품, 군수품, 부정 임산물 등 위법한 상품인 경우
④ 운송물이 현금, 카드,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인 경우
⑤ 운송물이 재생 불가한 계약서, 원고, 서류 등인 경우 (원본 상품)
⑥ 운송물이 예술품, 창작작품, 골동품 등 희귀품으로 대체상품이 없는 경우
⑦ 운송물이 살아 있는 동물 또는 동물 사체인 경우
⑧ 운송물이 법령, 사회질서 및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제10조 (사고책임)
1. 한진은 서비스 중 이용자가 발송한 화물의 파손, 분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화물 발송일 1개월 이내에 피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한진에 제출하고, 한진은 운송장 상에 기재된 화물의 내품가 내에서 피해액을 배상합니다.
단, 이용자의 포장 부실로 인하여 파손이 된 것에 대해 한진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천재지변, 파업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 및 화물 고유의 하자에 의해 발생한 분실, 파손 또는 연착 등 한진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한진은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및 책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의 불편으로 인해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계획을 이용자에게 통보하거나 사이트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2조 (이용자 의무 및 책임)
1. 회원으로 가입된 모든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날짜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사이트 또는 시스템 상에 등록된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이용자는 해당 정보를 바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기술상, 업무상 및 영업상의 비밀 및 제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본 계약의 이행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본 약관 등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주의 사항 등을 확인하고 본 서비스의 내용 및 구조를 충분히 이해한 후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제13조 (금지사항)
1.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⑧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⑨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⑨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⑩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⑬ 사이트, 시스템에서 안내한 취급 불가 상품을 임의로 입고시키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⑮ 실제 상품 규격과 이용자 접수 규격이 다른 경우 (규격별 운임 미준수)
2. 회사는 이용자가 전 항의 규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판단할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이에 기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수행한 조치로 이용자에게 손해 등이 발생해도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제1항의 이용자 개인정보, 기술정보, 경영 정보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상품 홍보를 위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제2항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이메일 등을 통해 반대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중단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3.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해야 하며, 손해배상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제16조 (면책)
1.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이용자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자 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 등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4.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동 시행령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 기재되어 있지 않는 사항은 택배운송약관에 따른다.
제18조 (관할 법원)
본 약관과 관련하여 또는 본 계약의 불이행으로 말미암아,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소송에 대한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